2b7231d85f353bf8672eea3c93663736_1547103859_4236.jpg

모공과 여드름 흉터, 티 없는 피부 위해서는 지속적 관리 필요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름다운피부과의원 댓글 0건 조회 356회 작성일 23-06-26 17:26

본문

c78ca8d8ce035b252ea59b5b3033969d_1687767913_2658.png



OTT 서비스를 비롯해 요즘 유행하는 스트리밍 플랫폼을 살펴보면 유독 나이가 꽤 있음에도 불구하고 티 없이 백옥같은 피부로 동안 스타들의 전성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나이를 잊는 피부의 상태는 모공이나 여드름 흉터와 같은 부분을 지속해서 관리하기 때문.

여성이라면 누구나 탄력적이고 투명한, 그리고 잡티가 없는 탱탱한 피부와 얼굴을 원한다. 

하지만, 나날이 상승하는 여름 기온과 강한 자외선 등 환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환경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트러블은 지속해서 우리 피부에 적색경보를 울린다.

왜 모공은 자꾸 커지는 것일까? 기온이 1도 오르면 피지는 10% 증가한다는 말이 있다.

이처럼 갑작스럽게 기온이 상승하면 피지의 분비는 지속해서 늘어난다. 

따라서, 분비량이 많아진 피지를 배출하기 위해 모공이 넓어지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다.

또한, 자외선에 오랜 시간 노출됨에 따라 발생하는 피부 노화도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피부 세포가 활력을 잃고 콜라겐, 수분, 탄력 등이 감소하면서 모공의 확대로 연결되면 한 번 늘어난 모공은 자연스럽게 줄이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워 피부과를 찾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하나 더 주의할 점이 있다. 바로 여드름인데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여드름균에 의해 염증이 생겨 나타나는 질환이다. 

이 또한 피지가 활발하게 분비되면 염증성 여드름으로 모공을 더욱 확장하는 일종의 합병증화 되는 것이다.

또한, 여드름이 생길 때 모공 주변의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모공이 커지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결국은 한 번에 두 가지를 모두 개선하는 방법을 찾아야 여드름 흉터의 발생을 방지하고 모공의 확장을 예방이 가능하다.

인라이튼 루비피코에 특수 니플스 렌즈를 장착한 MLA형식의 피코프락셀을 이용하면 표피에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진피층에만 작용하여 수만 개의 미세 버블로 콜라겐을 재생시켜 모공이나 여드름 흉터처럼 보기 싫은 피부 문제를 한 번에 공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포텐자 레이저에 장착하는 특수한 펌핑팁을 통해 PDLA와 HA를 결합한 자가 조직 재생 물질인 콜라겐 부스터 쥬베룩을 주사할 경우 포텐자의 고주파를 통한 콜라겐 재생 효과와 함께 쥬베룩을 통증 없이 진피층까지 균일하고 효과적으로 침투시켜 모공과 흉터를 개선할 수 있다.

시술 외에도 바른 식습관 관리도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하다. 

유제품을 비롯한 흰 빵, 정제된 쌀, 감자, 밀가루, 탄산음료 등을 섭취하면 피지의 분비량은 증가한다. 

모공과 여드름의 발생 원인에 피지가 기여하는 만큼 피부 건강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식단 관리도 필수적이다.

연산동 아름다운피부과 심현수 원장은 “자외선에 반복 노출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는 여름에는 특히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화장이나 세안에도 보다 신경을 써서 자가 관리도 철저히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